이것저것 알아보자

병아리콩 먹는법 알아봅시다

└─┐ 2016. 5. 11. 15:39
반응형



저는 어릴적부터 콩을 잘 먹지 않는 좋지않은^^; 식습관이 있는데요. 어릴 때부터 이어져온 습관이라 성인이 된 지금도 콩을 먹는데 조금 거부감이 들더라구요. 특히 완전 큰 강낭콩 같은 것은 보기만해도 식욕이 뚝뚝 떨어지곤 한답니다ㅠ 그런데 얼마 전에 밥에 병아리콩을 넣어서 먹어봤더니 맛도 좋고 거부감도 안들고 좋더라구요. 다른 방법은 없을까 하고 병아리콩 먹는법 찾아보니 다양하게 요리해서 먹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병아리콩 먹는법 준비해봤답니다.





병아리콩 먹는법 소개하기 전에 병아리콩이 뭔지 잠깐 볼까요?

'병아리콩'은 이집트 콩이라고도 하는 콩이에요.

영어로는 Chick pea라고 한답니다.

직역해서 병아리콩인가봐요 ㅋㅋ

아무래도 생김새나 색깔이 병아리를 닮아서 그런게 아닐까요.

노란빛에 잘 보면 눈 두개만 찍어주면

병아리처럼 생긴 것 같기도 합니다.







병아리콩은 위에서도 말했듯이 이집트콩이라고도 하는데요.

즉 원산지가 중동 지역인 콩이랍니다.

병아리콩은 먹는 밤 같이 고소한 맛이 나는게 특징이며

콩에서 나는 그 특유의 비린내가 나지 않아서

저처럼 냄새에 예민한 사람들이 먹기 좋아요.







병아리콩 먹는법 중 우리에게 가장 흔하고 편한 것은

바로 밥에다 넣어 병아리콩밥을 먹는 것이겠죠.

병아리콩을 먼저 물에다 4시간 내지 5시간 정도를 불린 후

밥 지을 때 넣으면 만사오케이!




또 병아리콩을 간식처럼 먹고 싶다면

병아리콩을 삶은 후에 땅콩 먹듯이 먹을 수도 있답니다.

삶기 전에 소금물에 넣어서 불린 후 약 10분 정도 삶습니다.

삶은 후에는 열기를 식혀준 후 냉동보관 하시면 편합니다.




밥을 짓거나 간식으로 먹는 방법 외에도

병아리콩 먹는법 더 많이 있는데요.

원산지가 외국이다보니 외국식으로 요리하는 방법이 많습니다.

병아리콩 볶음이나 조림 등으로 먹을 수도 있고

샐러드에다 곁들여도 아주 좋은 병아리콩이랍니다.

저번에 한 번 베이크드빈스 처럼

병아리콩을 캐찹이랑 소스랑 넣고 조려서 먹어봤는데

맛이 상당히 괜찮았어요 ^^

이건 나중에 따로 포스팅일 해볼까 합니다.





집에서 해먹기 좋은 방법으로는

카레라이스 해먹을 때 넣는 걸 추천드려요!

카레의 살짝 매콤한 맛과 병아리콩의 고소한 맛이

잘 어울려 아주 맛깔나답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병아리콩 먹는법 알아봤는데요.

검은콩이나 기타 콩에 질린 분들은

병아리콩에 한 번 도전해 보는건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