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알아보자

bcssync 프로그램 삭제 여부 확인하기

└─┐ 2018. 6. 26. 17:10
반응형


bcssync 삭제가 고민이라면?


오늘도 컴퓨터에서는 여러 가지 알 수 없는 프로그램들이 실행되고 있습니다. 우리가 일일이 다 알지는 못하지만, 각자 나름의 역할을 하며 우리가 컴퓨터를 잘 쓸 수 있도록 유지해준다고 믿고 있지요.



하지만 정말 어떤 경우에는 이 프로그램이 과연 나에게 쓸모가 있는건지, 혹 문제가 될 프로그램은 아닌지 의심이 들기도 합니다. 무지에서 오는 걱정이기도 한데, 오늘은 의심스러운 bcssync 프로그램에 대해 살펴봅시다.




bcssync 프로그램은 과연 무엇일까요?

일단 이름만 보고 어떤 기능인지, 혹은 어디서 만들어진 프로그램인지

전혀 알 길이 없다는 것부터 문제입니다.

프로그램 이름이 대체적으로 직관적이지 않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그렇다면 이 프로그램은 도대체 무엇일까요?

다행스럽게도 우리 컴퓨터에 문제를 일으키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MS 오피스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같이 설치되는 것인데요.




프로세스 창을 유심히 본다면, MS오피스 관련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bcssync 프로그램 역시 자동으로 실행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MS오피스 프로그램 실행에 필요한 것임을 알 수 있는데요.

하지만 실행을 중지한다고 해서 MS오피스를 사용하지 못하게 되는 것도 아닙니다.

즉 있어도 문제가 없고, 실행을 중지해도 문제가 없는 프로그램으로 보입니다.

삭제까지는 아니어도, 시작프로그램에서 제외하는 것만으로도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생각되네요.


지금까지 bcssync 프로그램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를 해봤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