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알아보자

초당옥수수 칼로리 알고 먹읍시다

└─┐ 2018. 6. 25. 21:30
반응형


초당옥수수 칼로리 얼마인지 알아보기


옥수수는 참 맛있는 스낵(?)인데요. 간식처럼 먹을 수도, 밥 대신 먹을 수도 있어서 저는 개인적으로 참 좋아한답닌다. 어린 시절에는 먹을 기회가 자주 있었는데, 요즘은 잘 못먹게 되어서 아쉽긴 합니다.



최근에는 아는 분이 초당옥수수라는 것을 주셔서 먹었는데 정말 맛이 좋더라구요. 초당옥수수는 무엇이 다른지, 또 초당옥수수 칼로리 등 관련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초당옥수수는 과연 어떤 옥수수일까요?

초당 하면 저는 강릉의 초당 순두부가 떠오르는데, 초당옥수수는 관련이 없습니다 ㅎㅎ

평범한 옥수수처럼 생기긴 했지만 맛은 훨씬 더 뛰어난 옥수수입니다.

특히 달달한 맛이 더 강하다고 하는데 보통 옥수수의 2~3배라고 하네요.

어떤 사람은 과일 먹는 느낌이 난다고도 할 정도라는데

달다고 하면 왠지 칼로리 걱정이 되어서 초당옥수수 칼로리 역시 높지는 않을지

걱정하는 사람들도 있더라구요.




초당옥수수는 옥수수의 특징을 그대로 담고 있어서 포만감이 좋고

수분이 많이 들어 있는데다 식이섬유 함유가 많아 소화도 잘 되는 편입니다.

또한 초당옥수수 칼로리 걱정될만큼 당도도 높고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높은 비타민B 함유량은

피로회복 및 피부미용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도가 높은만큼 열량이 어느 정도인지 알고 먹어야겠지요.

일반적으로 옥수수 100g당 100~110kcal 정도라고 하는데

옥수수 자루 1개에 200~250g 정도 한답니다.

즉 200~300kcal 수준인 것인데 이는 밥 한 공기 정도입니다.

간식처럼 가볍게 생각하고 먹다보면 살이 금방 찔 것 같네요 ㅜㅜ

특히 여름철이니 체중 조절에 신경쓴다면 많이 먹지는 말아야겠어요.




초당옥수수는 직접 구매보다는 온라인을 통한 주문으로 구매하게 되는데요.

받은 다음 3일 이내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되도록 바로 조리를 하거나 냉동보관을 해야 상하지 않습니다.

만약 냉동 보관을 할 경우에는 3개월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3개월 내로 꼭 먹을 수 있게 해야겠지요.

특이하게 초당옥수수를 즐기고 싶다면 날 것으로 먹어보세요.

과일을 먹는 것처럼 아삭한 식감이 일품이라고 하는데요.

일종의 별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ㅎㅎ

일반 옥수수처럼 쪄먹어도 매우 맛이 좋습니다. 15~20분벙도 찌면 되고

요즘은 버터 등을 발라서 구워먹는 것도 맛있게 먹는 방법이지요.


지금까지 초당옥수수 칼로리 및 관련 정보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