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알아보자

엑셀 시트 합치기 원클릭으로 해결하기

└─┐ 2017. 1. 4. 0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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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시트 합치기 하는 쉬운 방법


직업의 특성상 엑셀을 쓸 일이 많고 정리해야 하는 데이터의 양도 많아서 여러 개의 시트에다 나눠서 정리를 하곤 합니다. 하지만 결국 마지막에는 하나의 시트로 자료를 모아서 마무리를 해야하는데요.



여러 개의 시트에 나누어져 있는 자료를 하나의 시트로 옮기려면 일일이 복붙을 해야 해서 귀찮고 또 데이터가 손실될 위험도 적게나마 있죠. 하지만 매크로를 이용한 엑셀 시트 합치기 방법을 알고있다면 이런 문제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예시를 들기 위해 세 가지의 자료를 만들어봤습니다.

첫번째 시트에는 한글이, 두번째 시트에는 알파벳이,

그리고 세번째 시트에는 숫자가 적혀있습니다.

이 세 개의 시트에 있는 자료를 하나의 시트로 원클릭이면 옮길 수 있답니다.





먼저 엑셀 시트 합치기 해서 하나로 모으고자 하는 시트를 마우스로 우클릭하고

'코드 보기'라는 옵션으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새로운 창이 하나 뜨면서 빈 메모장 같은 창이 나오는데요.

여기에 위의 그림과 같이 입력합니다.



시트 번호가 다르면 응용하여 그에 맞게 조정해주면 되겠습니다.

다 입력했으면 그냥 그 창 자체를 꺼버리면 됩니다.

따로 저장하는 버튼이 없이, 입력하는대로 저장이 되기 때문에

그냥 꺼도 상관 없답니다.

저는 처음에 이걸 몰라서 한참 헤맸다는...^^;





자 이제 엑셀 시트 합치기 매크로를 작동시킬 버튼을 만듭니다.

엑셀에서 아무 도형이나 하나 불러온 다음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여 '매크로 지정' 옵션으로 들어갑시다.





그러면 위의 그림처럼 옵션이 하나가 보일텐데요.

이걸 선택한 다음 확인을 누르세요.





그리고 만들어놓은 매크로 버튼을 클릭하면

시트2와 시트3에 있던 알파벳과 숫자가

시트1의 한글 밑으로 옮겨져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이 방법을 쓰면 일일이 시트를 옮겨가며 복붙을 하지 않아도 되고

혹시 모를 데이터 누락이나 손실을 막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원클릭으로 해결하는 엑셀 시트 합치기 방법을 소개했는데요.

이 방법이면 시간과 노력을 많이 줄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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