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알아보자

스카이프 마이크 안들림 해결하는 방법은?

└─┐ 2016. 7. 25. 14:15
반응형


스카이프는 전화나 화상통화, 회의 용으로 쓰이는게 원래의 목적과 가장 부합하지만, 일반적으로는 친구들과 같이 컴퓨터 게임을 할 때 자주 사용되곤 합니다.


하지만 마이크로 서로 의사소통 해야 하는 상황에서 스카이프 마이크 안들림 증상이 나타나면 짜증나고 답답하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카이프 마이크 안들림 해결하는 방법 몇 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카이프 마이크 안들름 증상이 나타났을 때, 가장 먼저 확인해봐야 하는 부분은

바로 볼륨 믹서입니다.

볼륨 믹서는 컴퓨터에서 나는 소리를 거의 총괄한다고 할 수 있는데요.

윈도우 우측 하단의 스피커 모양 아이콘을 마우스로

오른쪽 클릭하면 메뉴가 펼쳐지는데, 이 메뉴에서

'볼륨 믹서 열기'를 선택해 주세요.






위 그림은 볼륨 믹서 창이 열린 모습입니다.

볼륨 믹서를 구성하는 내용물은 사용자의 컴퓨터와 사용하는 기기마다

상이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볼륨 믹서 메뉴에서 각 장치나 프로그램의 볼륨이 제대로 되어있는지

체크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너무 작게 설정되어 있거나 음소거라면

스카이프 마이크 안들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단 음소거로 되어있는지 확인해보고 볼륨을 적당하게 설정해야 합니다.







만약 볼륨 믹서에서 아무런 문제점도 발견되지 않았다면

스카이프 마이크 안들림 증상은 스카이프 프로그램의 문제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이제 스카이프를 실행하고, 상단의 메뉴에서

도구 > 옵션으로 들어갑니다.






옵션 중에서도 오디오 설정 메뉴에 들어가야

스카이프 마이크 안들림 증상을 체크해볼 수 있는데요.

오디오 설정 > 볼륨의 '자동으로 마이크 설정 조정' 옵션이 체크가 되어 있다면

이 옵션 때문에 스카이프 마이크가 안들릴 수도 있습니다.

또한 그 밑의 '자동으로 스피커 설정 조절'도 스카이프 마이크 음량에

영향을 줄 수도 있으므로 두 옵션에 체크를 해제한 후 다시 시도해보세요.


여기까지 진행했음에도 여전히 스카이프 마이크 안들림 증상이 나타난다면

사운드카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하는 것이 마지막 방법일 수 있습니다.

사운드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후에도 같은 증상이 반복되면

마이크네 헤드셋의 하드웨어적 결함일 수 있으니 반드시 체크해봐야 합니다.


오늘은 스카이프 마이크 안들림 증상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