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알아보자

엑셀 비밀번호 설정 안전하게 지키자

└─┐ 2016. 6. 20.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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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등학생 이하는 잘 모르겠으나 대학생 이상의 사람들 중 엑셀을 사용해보지 않은 사람들은 아마 거의 없을 것입니다. 그만큼 그 쓰임새가 다양하고 수요도 많은 프로그램인데요.



도표와 숫자 등을 다루는 프로그램이다보니 그 특성상 다소 중요하고 민감한 내용들이 담길 경우가 많습니다. 예컨대 예산안이라던가, 혹은 개인 정보라던가 하는 것들 말이지요. 이렇게 중요한 문서에는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것이 좋은데요. 엑셀 비밀번호 설정 어떻게 하는지 알아봅시다.





엑셀 비밀번호 설정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먼저 비밀번호를 사용하고 싶은 엑셀 파일을 열어주세요.

그 다음, '파일'의 '정보' 메뉴로 들어가면

'통합 문서 보호'라고 쓰인 큰 사각형 버튼이 있습니다.

옆에는 사용권한: 모든 사용자가 이 통합 문서를 열고 복사하고 변경할수 있습니다.

라고 쓰여있는데요. 즉, 누구나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는 오픈된 문서라는 것이죠.

사각형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아래로 메뉴가 펼쳐지는데

여기서 두 번째 '암호 설정' 옵션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팝업창이 하나 뜨면서 엑셀 비밀번호 설정 할 수 있게 되는데요.

먼저 자신이 설정하고 싶은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는 대/소문자를 구분하니 입력할 때 Caps Lock이 켜져 있는지 확인하시고

잊어먹지 않게 따로 적어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암호를 입력하면 다시 한 번 같은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제대로 맞게 입력했는지 확인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요즘 웬만한 웹사이트 등에서 회원가입을 할 때 꼭 거치는 과정이니 익숙할겁니다.





두 번째 비밀번호 입력도 잘 처리했다면 사용 권한이

'이 통합 문서를 열려면 암호를 알아야 합니다.'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엑셀 비밀번호 설정 제대로 잘 되었는지 해당 문서를 껐다가 다시 켜봤습니다.

해당 문서는 보호되어있다면서 암호를 입력하라고 하네요.

제대로 잘 설정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엑셀 비밀번호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정말 쉬우니 중요한 파일이 있다면 꼭 써먹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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