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알아보자

엑셀 가로세로 바꾸기 처음부터 다시 만들지 마세요

└─┐ 2017. 7. 25. 1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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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가로세로 바꾸기 처음부터 다시 만들 필요 없네요


한글이나 워드, 엑셀 등에서 표로 작업을 하다보면 가로와 세로가 헷갈리는 상황이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가로에 써야할 내용을 세로에 쓴다던가 하는 실수도 하곤 하지요.



이미 다 만들고 난 다음에 이걸 깨닫게 되면 절망적인데요. 하지만 엑셀이라면 처음부터 다시 표를 만들 필요 없이, 간단하게 엑셀 가로세로 바꾸기 방법을 적용하면 된답니다!




예를 들어서 설명을 해볼게요.

위와 같은 표가 있다고 해봅시다. 그런데 가로로 너무 길어서

세로로 길게 바꿔야 하는 상황이라고 가정해보면

이 방법을 모르는 사람이라면 표를 지우고 처음부터 다시 만들어야하겠죠.

하지만 몇 번 클릭만으로도 모든 과정을 끝낼 수 있답니다.




지금부터 엑셀 가로세로 바꾸기 방법 소개할테니 따라해보세요.

먼저 가로와 세로를 바꿀 영역을 선택을 한 다음

'복사'를 해줍니다. Ctrl+C로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복사한 표를 다시 붙여넣을 것입니다.

왜 굳이 표를 복사했다가 다시 붙여넜느냐 하고 의아해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이 방법의 핵심은 바로 '붙여넣기'에 있습니다.

붙여넣을 때, 그대로 똑같이 붙여넣는게 아니라

살짝 조정을 한 다음에 붙여넣는 것이지요.

이번에는 Ctrl+V로 붙여넣지 말고, 마우스 우클릭을 한 다음

위에 보이는 것처럼 선택하여 붙여넣기를 클릭합니다.




많은 종류의 옵션이 나타나는데요. 살짝 살펴보면 참 별게 다있다는 걸 알수있죠.

수식, 값, 서식, 메모, 테두리 제외 등등...

하지만 우리가 필요한 것은 엑셀 가로세로 바꾸기 하는 것이므로

밑쪽에 있는 '행/열 바꿈'만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시다.




제대로 붙여넣기 되었나 확인해보니 가로와 세로가 바뀐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위의 원본과 대조하면 확연하게 차이가 나는군요.


오늘은 너무나도 간단한 엑셀 가로세로 바꾸기 방법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처음부터 다시 만들 필요가 없다는 것! 꼭 알아두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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