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알아보자

엑셀 텍스트 나누기 이렇게 해보세요

└─┐ 2017. 2. 7. 16: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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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텍스트 나누기 하는 과정 안내


엑셀에는 무궁무진하고 거의 제한 없는 양의 데이터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그게 시트 하나가 되었든 셀 하나가 되었든 말이죠.



하나의 셀에 너무 많은 정보를 입력하면 불편한 점이 있어서 분류를 할 필요성이 생기는데요. 엑셀 엑셀 텍스트 나누기 통해서 셀에 입력된 데이터를 따로 분류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과정 설명을 하기 위해 위의 그림처럼 예제를 하나 만들었습니다.

사람 이름과 주민번호, 그리고 전화번호가

하나의 셀에 모두 입력된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를 이름, 주민번호, 그리고 전화번호로 각각 나눠서 분류해보겠습니다.





엑셀 텍스트 나누기 하려면 먼저 상단의 탭에서

'데이터' 탭으로 들어간 다음 '텍스트 나누기' 메뉴를 찾아

클릭하면 되겠습니다.

텍스트 나누기는 하나의 셀의 내용을 별도의 열로 나누는 기능입니다.

지금부터 그 활용법을 설명해보겠습니다.




우선 원하는 영역을 선택한 다음에 텍스트 나누기를 클릭하면

텍스트 마법사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총 3단계로 구성되어있는데, 첫 번째 단계는 원본 데이터의

형식을 설정해주는 단계인데요.



무슨 말이냐면, 선택한 데이터가 어떤 식으로 구분되는지를 선택하는 겁니다.

예를 들어서, 위의 예제에서는 이름과 주민번호, 그리고 연락처가

일정한 너비(스페이스바)로 구분되어 있죠.

이런 상황에서는 '너비가 일정함'을 선택하면 되고

만약 쉼표 등으로 구분되면 '구분 기호로 분리됨'을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제대로 구분이 되었는지 확인을 하고

구분선을 추가, 삭제, 또는 수정할 수 있는 단계입니다.

보통 엑셀 텍스트 나누기 하면 자동으로 구분되어서 데이터 미리보기로

보여주는데, 대부분은 정확하게 나눠지더라구요.





다음은 마지막 단계로, 열 데이터 서식 등을 설정해주고

'마침' 버튼을 누르면 완성됩니다.





확인 결과, 이름과 주민번호, 그리고 연락처가

각각 다른 열로 구분되어서 나눠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위처럼 데이터 양이 적을 때는 수작업으로 해도 무리없겠지만

데이터 양이 많을 때는 이런 식으로 자동 분류를 하는게 좋겠죠.


오늘은 쉽게 하는 엑셀 텍스트 나누기 하는법을 알아봤습니다.

엑셀은 기능이 너무 많아서 배우는 것도 일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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